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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ML과 플래시.. 틈틈히 하는 취미



최근의 웹게임들은 플래시를 주로 기반으로 삼는경향이 강하다.
플래시가 동적인 표현에 강하기 때문일 것이다.
좀더 게임다운 화면과 UI/UX를 제공할 수도 있다.
하지만 우리는 html을 선택했다.
만들수 없어서가 아니고 html 기반의 웹게임도 장점이 있을 거란 생각 때문이다.
일단 로딩이 없다. 하지만 페이지뷰가 일어날때 순간 다운로드 하기때문에 약 1초 미만의 깜박임이 있다.
그래서 부분부분 AJAX 기술을 도입했다.
그리고 플래시 구동이 되지않는 OS및 스마트폰에서 구동이 가능하지만 속도는 보장할 수 없다. 계속 개선해야 하는 부분이다.
이런저런 점에도 불구하고 HTML을 고집하는 이유는 웹게임은 웹게임 스러워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.
웹게임 스럽지 않을바엔 클라이언트 게임으로 개발하는게 훨씬 좋다.
제약도 없고...
난 웹게임 스러움이 매우좋다.
내 고집이 부디 틀리지 않았길 바란다.


덧글

  • WeissBlut 2011/01/16 12:39 # 답글

    개인적으론 이게 맞다고 생각합니다;
  • 아키루루 2011/01/16 19:59 # 답글

    저도 최근의 플래시나 자바기반의 웹게임들을 보면
    이게 웹게임인지 그냥 온라인게임인지 구분이 안가더군요.
  • 뱀  2011/01/28 19:11 # 답글

    저도 그 편이 더 좋습니다. ^^
  • Fredric Cliver 2011/03/29 11:35 # 답글

    저도 동의합니다 ㅎ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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